12대 하장근 대종회장
우리 종중의 오랜 숙원이던 「진양하씨(晉陽河氏)홈페이지」가 이번에 개설되었습니다.
 
 
 
 



「진양(진주) 하 씨 대종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2대 회장 하장근(河樟根)입니다.
본 대종회 홈페이지가 개설된 지 어언 수년의 시간이 흘렀지만 아직도 미비한 점이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우선, 종중(宗中) 홈페이지의 중요한 구실은 종중의 홍보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분이 필요한 것을 습득했는지, 다른 요망 사항은 없는지 의사(意思)를 개진(開陳)할 수 있어야 하는데, 이 점이 미비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보완토록 할 것입니다.
 
 
전자매체의 필요성은 무엇보다도 신속성에 있다고 봅니다. 따라서 앞으로는 종중의 대소사(大小事)를 홈페이지를 통해 종인(宗人)들에게 알리고, 종인들의 의견을 청취하여 임원회의를 통해 반영코자 합니다. 이것이 바로 민주적인 방식이요, 시대의 화두(話頭)인 소통이 아니겠습니까!
 
 
선조들께서 이룩하신 혁혁한 명성 덕분에 천여 년 동안 동방의 망족(望族)으로 칭송된 우리 하문(河門)이 현대의 급변속에서도 그 전통을 이어가려면 대종회를 중심으로 종인(宗人)들이 단결하고 화합하는 길이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종중(宗中)의 전통을 이어가는 데 미력(微力)이나마 최선을 다하고자 하니, 종원 제현(諸賢)들께서도 적극 도와주시고 혹 부족함이 있더라도 넓은 아량으로 이해하시기 바랍니다.